최근 계정 활동에서 발생한 수입을 추정치로 보여주는 금액으로 오늘,어제,이번달 현재까지 및 지난달에 대한
예상 수입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말 그대로 예상 수입일 뿐이며, 최종으로 지급되는 금액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바뀔수 있습니다.
대부분 예상 수입에서 무효클릭또는 노출에서 발생한 수입금액을 빼면 확정 수익이 되며
확정 일자는 한달에 한번이며, 미국시간으로 매월 1일 0시 예상 수입이 확정되어 잔고에 반영이 됩니다.
광고 노출수
개별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광고 노출로 보고됩니다. 광고 형식에 따라 게재되는 광고 개수도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수직 배너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그때마다 보고서에 광고 노출 2회로 기록됩니다. 또한 광고 단위에 게재되는 광고의 개수는 광고 단위에 표준 텍스트 광고,확장 텍스트 광고,디스플레이 광고중 어떤 광고가 게재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방문자가 웹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보는 광고의 갯수로 이해하면 됩니다.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클릭률(CTR)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
CTR = Clicks / Impressions
한글로 변환하면 클릭수 / 광고노출수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통상 CTR은 1%~2%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클릭당비용(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1회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쉽게 말해 1회 클릭당 광고비용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CPC가 높으면 페이지뷰가 낮더라도 블로거는 높은 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금융,보험회사 계통의 광고가 CPC가 높다고 하는데, 실제 광고를 보는 시간에 따라서도
광고 단가가 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1초 동안 스쳐 지나듯 보는 광고는
잘못된 클릭 또는 의미없는 클릭으로 인식되어 광고 효과가 없다고 판단되어
이럴 경우 CPC가 없거나 클릭으로 인정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와 달리 오랜시간 광고를 시청하거나 또는 광고 신청이 제품 구매등으로 이어졌다면 실제
광고효과가 있다고 판단되면 최대의 광고수익이 지급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구글 애드센스의 스마트 가격 정책(스마트 프라이싱)으로 애드센스 네트워크에 대한
광고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된 기능입니다.
그러므로 광고인듯 아닌듯 애매한 위치에 광고를 삽입해서 클릭을 유도한다면, 블로그 운영 수익에는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커집니다.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 정의된 리스트 : 사용자정의 - 규칙이름 : VNC1, VNC2 (임의로 입력) - 내부 PC IP 주소 : VNC Server를 구동할 PC의 IP를 입력합니다. - 프로토콜 : TCP - 외부 포트 : 1부터 65000까지의 임의의 숫자입력. 대부분 낮은 숫자는 예약되어있으므로 1만 단위 이상의 기억
하기 좋은 숫자를 입력합니다 (예 : 11111 , 22222) - 내부 포트 : 5900 (VNC서버의 기본 설정 포트입니다.
UPNP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서버(웹 카메라, FTP, WebDAV, P2P 등)는 외부 접속을 위한 포트포워드가 필요합니다. 여러 서버를 사용을 위해 추가해야 하는 ‘포트포워드’ 개수가 많거나 사용되는 통신 포트를 모르는 경우 해당 서버의 IP주소(내부 IP주소)에 모든 포트를 개방하면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모든 포트를 특정 IP주소에 개방하는 것을 DMZ 설정이라 하며, 해당 IP주소를 DMZ 서버라고 합니다.
진행순서 서버 PC의 IP 주소를 확인하여 DMZ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버 PC의 IP주소 확인 2. 확인된 IP를 DMZ 적용
1. 서버 PC의 IP주소 확인
DMZ를 적용하기 위해선 DMZ 서버로 사용될 PC의 IP 주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DMZ 서버로 사용될 PC에서 윈도우 좌측하단의 검색에 cmd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명령프롬프트가 실행되면 ipconfig 입력하여 서버 PC의 IP를 확인합니다.
2. 확인된 IP를 DMZ 적용
공유기와 연결된 PC에서 공유기의 설정화면(http://192.168.0.1)_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계정에 admin 이 자동으로 입력된 경우 암호도 admin 으로 입력합니다. [참고1] 설치 도우미를 통해 관리자 계정을 변경한 경우 변경된 계정과 암호로 로그인합니다.
[관리도구]-[고급설정]-[NAT/라우터 관리]-[고급 NAT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우측 하단 DMZ를 선택하고 ‘내부 IP 주소’에 확인된 서버 PC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 우측하단의 적용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참고2] 현재 접속한 컴퓨터가 서버로 사용될 컴퓨터인 경우 ‘현재 접속된 PC의 IP 주소로 설정’을 선택하시면 컴퓨터의 IP가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참고3] 포트포워드 설정을 제외한 포트가 개방되므로 DMZ 설정 후 해당 프로그램이 동작되지 않는다면 포트포워드 설정에 추가된 포트가 중복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