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인터넷에 친구매매법이란 짤이 많이 돌고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친구매매법 수익률 한번 공개해봅니다.

 

위 사진은 친구의 계좌 수익률입니다(제 계좌 수익률이 아닙니다).

정확히 2021년 10월4일부터 11월9일까지의 수익입니다.

투자평균잔액은 1135만원이며 순익은 186만원

수익률은 16.45%입니다.

진짜 고수들이 보기에는 대단한 수익이 아닐수도 있지만

현재와 같은 박스권 장세에서는 대단한 수익입니다.

평생 주식 한번 안해본 친구입니다.

친구는 금융권회사에 다니지만 투자 지식은 꽝입니다.

월급은 남들에 비해 넉넉한 편이지만 딸린 식구들이 많아 돈 없다고

맨날 징징댑니다.

이 놈을 돈 벌게 해주고 싶어 주식투자를 권유했습니다.

몇 년을 얘기를 해도 귓등으로 듣지도 않던 녀석이 주변에서

주식으로 돈 벌었단 얘기가 자주 들리니 이제서야 혹 해서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직 주린이지만 20대부터 깡통을 2번이나 차서

제법 멘탈이 단단해졌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으며 항상 분할 매도 /분할 매수도 철저히 하고

있지만 저도 마이너스인 종목이 많습니다.

친구매매법은 단순합니다.

제가 많이 물린 종목을 친구에게 알려줘 사게합니다.

그리고 대략 5~10% 먹고 매도합니다.

요즘 원자재들이 많이 올라 제가 많이 물린 원자재 인버스ETF와

주식종목들중에서 -10% ~ -30%인 종목들을 분할매수 시켰습니다.

그리고 5%~10% 먹으면 분할 매도시키구요.

친구에게 처음부터 얘기했습니다.

"넌 내 아바타다. 내가 사라면 사고 팔라면 팔아라"

이렇게 한달동안 제가 시키는 대로 착실히 주식거래를 한 후 이번

주말에 이 친구가 소고기를 사주러 왔습니다.

친구가 아예 초보이다보니 기간별 수익률도 확인할 줄 몰라

이번에 만나서 제가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대충 1천만원 정도 투자해서 한 달정도 거래했고 수익률은 제가 대충알고 있어

100정도 벌었겠거니 생각했는데 180만원을 벌었습니다.

수익률은 사진과 같이 16.45%.

2020년 같이 불장에서도 저는 이정도 수익률을 찍어본 적이 없습니다.

참고로 제 매매방법은 자칭 곡소리 매매법입니다.

남들 곡소리나는 종목을 사는것입니다.

수익률은 높진 않지만 원금을 잃을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그 종목중에서 제가 물려서 곡소리나는 종목을 친구에게 알려주니

승률이 100%네요.

여러분들도 주변에 주식투자하는 지인들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십시요.

아래 사진은 위 수익률 사진과 비교하기 위해 10월초부터

11월 초까지의 코스피 지수 차트입니다.

10월초에는 많이 떨어졌으며 이후 3000선에서 왔다갔다합니다.

즉 주식시장은 변동이 별로 없었으며 위의 월 16%의 수익률이면 

친구매매법치고는 꽤 성공한 셈이죠.

제 기준 친구 매매법 정리

(이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만 참고용으로 정리해봅니다)

1. 지인들이 산 주식중 -20%이상 떨어진 종목을 삽니다.

   적어도 5종목 이상 분할 매수합니다.

   절대 한 종목에 몰빵하지 않습니다.

2. 그 개별주식들도 한 번에 몽땅 사지않습니다.

   분할 매수해야 됩니다.

   종목당 최대 매수금액 한도를 정하고 이를 5등분해서 5% 간격으로

   떨어질 때마다 삽니다.

3. 5~10% 정도 수익을 보면 팝니다.

   3~5번 분할매수한 상태이고 매입금액이 많을 경우는 5%간격으로

   분할 매도합니다.

4. 레버리지나 인버스2X의 경우 10% 간격으로 분할 매수하고

   10%간격으로 분할매도합니다.

5. 절대 손절은 없습니다.

6. 일부 종목이 급락해 분할 매수해야되는데 예수금이 부족할 경우

   수익이 제일 높은 종목을 일부 팔고 분할매수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