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키움증권 인증서가 만료되어 공동인증서를 재발급을 하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오면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ID로 발급 / 계좌번호로 발급 2가지 모두 해봐도 동일한 메세지가 나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움증권 고객센터 1544-2744번으로 전화를 합니다.
2. 키움증권 '키움증권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입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면
기타문의 및 직원 연결은 0번울 눌러주세요 (0번누름)
3. 상담원 연결되면 몇가지 개인 정보사항 확인 후 안내를 도와줄수있다고하며,
물어보는 개인정보 몇가지를 대답하면됩니다.
4 .여기서 상담원이 계좌개설을 오늘 했는지 개설한지 기간이 많이 지났는지
물어보는데 만약 계좌개설을 오늘했다면 아직 신분증 확인이 안되는 문제일
수 있어 1일~3일내에 자동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상담원이 신분증진위확인을 위한 url 주소가 있는 문자를 발송해 준다고하며,
통화는 끊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6. 1544-9000번으로 문자가 오면 문자내 url주소를 누르고 들어가 신분증을 촬영하여
등록하면 상담원이 확인 후 통화 종료하면 마무리됩니다.
7. 이후에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인증서 발급/재발급이 가능한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반응형
'주식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시장에서 당일 하락한 종목이 다음날 상승할 확률 (0) | 2024.11.14 |
---|---|
커버드콜 ETF란 / Covered Call ETF의 장점과 단점 (0) | 2024.09.23 |
주식책 소개 - 처음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단타전략 (0) | 2024.03.19 |
시중은행 예금 적금 금리 비교 한방에 알아보기 (0) | 2024.03.13 |
주식 기초 용어 PSR(주가매출비율)의 뜻 (0) | 2024.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