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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인증서가 만료되어 공동인증서를 재발급을 하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오면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ID로 발급 / 계좌번호로 발급 2가지 모두 해봐도 동일한 메세지가 나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움증권 고객센터 1544-2744번으로 전화를 합니다.

2. 키움증권 '키움증권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입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면

    기타문의 및 직원 연결은 0번울 눌러주세요 (0번누름)

3. 상담원 연결되면  몇가지 개인 정보사항 확인 후 안내를 도와줄수있다고하며,

    물어보는 개인정보 몇가지를 대답하면됩니다.


4 .여기서 상담원이 계좌개설을 오늘 했는지 개설한지 기간이 많이 지났는지

   물어보는데  만약 계좌개설을 오늘했다면 아직 신분증 확인이 안되는 문제일

   수 있어  1일~3일내에 자동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상담원이 신분증진위확인을 위한 url 주소가 있는 문자를 발송해 준다고하며,

    통화는 끊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6. 1544-9000번으로 문자가 오면 문자내 url주소를 누르고 들어가 신분증을 촬영하여 

     등록하면 상담원이 확인 후 통화 종료하면 마무리됩니다.

7. 이후에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인증서 발급/재발급이 가능한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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