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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QS 레벨3 자율주행 차량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핸들과 가속페달, 브레이크 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GPS,

정밀지도, 차량의 각종센서들로 상황을 파악해 스스로 목적지까지 주행하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본격적인 성장세로 진입하였으며 대부분 레벨1에서 레벨2단계에

머물고 있지만 벤츠의 경우 EQS, S클래스 2차종은 레벨3 자율주행단계를

적용하여 독일에서 판매 예정입니다.

자율 주행은 아래와 같이 총 6개의 레벨로 나뉘어집니다.

0단계

비 자동화 단계, 자율주행 기능이 없는 일반차량으로 운전자가 모든 판단을 하고,

주행에 관련된 물리적인 행동을 해야합니다.

1단계

운전자 보조 단계, 자동브레이크,자동 속도 조절 등 운전 기능을 보조하며

운전자는 조향을 담당합니다.

초창기 크루즈컨트롤 시스템이 이에 해당합니다.

2단계

부분 자율주행 단계,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으로 가/감속, 차로유지기능은

있지만 운전자의 상시 감독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이 2단계 또는 2.5단계에 해당하며 운전대를 잡지

않거나 또는 일정시간 운전대를 잡지 않으면 경고음이 울리며 수동으로

전환됩니다.

테슬라의 경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3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3단계

조건부 자율주행 단계 , 레벨 3부터는 주행시 모니터링과 차량의 통제권이

운전자에서 자율주행시스템으로 넘어갑니다.

자동차가 대부분의 안전기능을 제어하며, 특정상황에서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기상악화, 차선 손실 등의 경우 반드시 운전자가 반드시 개입해야하며

운전자가 차량운행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집니다.

국내에서는 레벨3부터 법적으로 자율주행차로 분류됩니다.

4단계

고도 자율주행, 레벨 4단계부터는 주변환경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도로에서

운전자의 개입이 불필요합니다.

주행의 제어와 책임이 모두 자동차의 시스템에 있으며, 복잡한 도심, 골목길,

커브 등의 돌발 상황이 예상되는 상황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조건에서는 운전자의 개입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5단계

완전 자율주행, 레벨5부터는 완전 자동화단계로 운전자가 불필요하며,

탑승자만으로 목적지에 도달가능하고, 또는 사람이 타지 않고도 완벽히

주행가능한 단계입니다.

이 단계부터는 운전자를 위한 방향 제어 장치나, 가속/감속을 위한 장치들은

불필요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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